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 제25기 방정환 장학금 ‘ON택트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2023.02.27

■ 당사 고객 및 고객 자녀 대상 선발가정형편과 학업성적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2011년 첫번째 장학생 모집 이후 총 5천여명 장학생 선발, 70억원 장학금 지원해

■ 웰컴금융 관계자 우리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

 

웰컴저축은행, 웰컴캐피탈, 웰컴자산운용 등 계열사를 보유한 웰컴금융그룹(회장 손종주)은 제25기 방정환 장학금 ‘ON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ON택트 장학증서 수여식은 지난 25일 가상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진행됐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해 제25기 방정환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했다.

 


(사진 설명)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5, 25기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 ‘ON택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상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진행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이하, 방정환 장학생)은 웰컴금융그룹의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장학제도로 가정형편 및 학업성적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지난 2011년 첫번째 방정환 장학생을 모집한 이후 지금까지 총 5천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였으며, 7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웰컴금융그룹이 한국방정환장학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방정환 장학생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소파 방정환 선생은 어린이는 훗날 성장해 사회에 큰 물결을 일으키는 사람이라는 뜻을 담에 본인의 호를 소파(小波)’로 칭하고, 평생을 어린이 교육과 어린이 인권에 힘썼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이 자리에 모인 장학생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유한 우리사회의 미래 인재로,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