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금융그룹

웰컴복지재단, 지역아동센터에 수학 교구세트 전달해

2023.12.28

■ 교육교구 제작 전문 기업 온교육으로부터 수학교구 400세트 기부 받아 
■ 기부 받은 수학교구 세트는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키움센터로 전달 예정
■ 웰컴복지재단 “지역사회에 도움 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 

 
(사진설명) 웰컴복지재단이 교육교구 제작 전문기업 온교육으로부터 수학교구 400세트를 기부받았다. 
기부 받은 교구는 지역아동센터 및 키움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김수진 온교육 대표, 고광태 웰컴복지재단 이사장 (사진제공. 웰컴금융그룹)


웰컴복지재단(이사장 고광태)이 교육교구 제작 전문 기업 온교육(대표 김수진)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키움센터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을 위해 교육교구를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웰컴복지재단은 웰컴금융그룹이 2022년 설립했으며, 아동, 청소년, 노인 등의 대상자들이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재단이다. 유관 기관을 연계하는 허브 역할을 통해 우리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축소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학교구세트 전달은 지역아동센터 및 아이키움센터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이 교구를 활용해 수학학습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교구를 기부한 온교육은 수학 개념과 원리 이해에 도움을 주는 학습교구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온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가 사용할 수 있는 수학교구 400세트를 전달했다. 해당 교구는 교과서 연계과정에 맞춰 수학 원리와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학교구세트로, 아동들이 스스로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로 구성됐다. 

기부 받은 수학교구세트는 웰컴복지재단과 돌봄서비스 연계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아이키움센터를 통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와 아이키움센터 교사들에게 수학교구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교구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웰컴복지재단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와 아이키움센터에서 활용하는 아동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있도록 다양한 교구기부로 도움을 주신 온교육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기부 외에도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