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의지 다져
2025.06.23
■ 영업점 및 고객센터 근무 임직원 대상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 진행해
■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위한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 이어가.. 지난달 앱 사용설명서 개정, 배포
■ “고객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하고 있어.. 고객 친화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

(사진 설명) 웰컴저축은행은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제공.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양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고객중심 서비스 원칙 ▲고객 응대 기본 매너 및 화법 등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불만 및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불만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응대 직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이끌어 고객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 개선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1월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선포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서비스 개선활동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모바일뱅킹 ‘웰뱅’ 앱 사용 설명서를 개정, 전 영업점에 비치했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에는 웰뱅 최신기능과 정책 변경 사항이 반영됐다. 웰뱅앱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예적금 담보 대출 및 상환 방법 ▲웰뱅 앱 쉬운모드 적용 방법 및 기능 설명 ▲휴대폰 번호, 주소 등 개인정보 변경 방법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발생 시 대처법 등도 포함해 금융거래 기본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담았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는 웰컴저축은행 영업점과 웰뱅 앱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응대강화 교육 및 웰뱅앱 사용설명서 개정을 담당한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이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이 대면하는 온·오프라인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며 “이번에 진행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도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과 조언, 고객서비스 마인드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친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